부천 역사 FUNDAMENTALS EXPLAINED

부천 역사 Fundamentals Explained

부천 역사 Fundamentals Explained

Blog Article

현전하는 문헌들에서는 부천의 역사를 대체로 고구려 시대부터 기술하고 있다. 지금의 부천 지역을 포함하는 전통 시대 부평은 『삼국사기(三國史記)』를 비롯한 각종 사서에 고구려의 주부토(主夫吐)로 기록되어 있다.

우리나라는 크게 언어적인 분류로 고구려, 백제, 신라 언어로 분류하는 바 충청과 호남은 백제언어권, 강원도와 경상도는 신라 언어권, 한강 주변과 이북 지역은 고구려 언어권으로 분류가 된다. 

님 곧 로그아웃 예정입니다. 로그인을 연장하시겠습니까? 연장 취소 팝업 닫기

장소에 대한 추억은 오랜 기억으로 남아 다시 그 장소를 찾고 싶은 동기가 우리의 역사적 자취를 장소라는 공간적 위치 속에 연결하고 명소화하며, 다시 찾아가는 추억의 명소를 만드는 것은 백 마디의 말이나 구호보다 시민들의 역사적 자긍심을 고취하며, 애향심을 높이고 나아가 살고 싶은 도시로 전환 되어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확신하며 지금 내가 부천의 지명과 역사를 찾고 자료화하고 있는 것은 결론이 아니라 이제 시작이라고 말하고 싶다.

역 주변에 번화가 외엔 오래된 주택가가 있으며, 구시대의 유물인 여인숙 및 여관도 여전히 상당수 남아있다. 역 자체가 중동신도시 개발 전부터 존재했던 원도심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오래된 시설들이 많으며, 역 근방은 시 차원에서 리모델링이 이루어졌지만 역에서 조금만 떨어지면 나오는 오래된 주택가까지는 손을 대지 못하고 있다.

또한 경기북부와 맞닿아 있지는 않지만 직선거리나 지리적 거리상으로도 매우 인접해 있으며 특히 한강이북 경기도중 인근 고양시와의 경제적 인적교류도 상당히 활발하다.

나무위키는 위키위키입니다. 여러분이 직접 문서를 고칠 수 있으며, 다른 사람의 의견을 원할 경우 직접 토론을 발제할 수 있습니다.

원미동에 위치한 '조마루 고개'에 대해 향토사학자들 중에는 구한말 쓰여지던 조정리가 지명의 어원이라고 주장하는데, 달리 해석을 하고자 한다.

접기/펼치기 민속 이 고장의 민속놀이로는 석천면(현재의 송내동) 일대에서 성행했던 고두마리농악놀이가 있다. 이 놀이는 매년 김매기가 시작되면서 음력 칠월백중 세벌매기 때까지 지속되면서 절정을 이루었다.

바로 옆 도시에 한글과 한자 훈음까지 모두 같은 동명이동이 있다. 다만 인지도 면에서는 부천 심곡동이 월등히 앞선다.

서남부 거점지역인 부천 옥길지구의 바로 옆에 있는 남부수자원생태공원은 넓은 잔디마당과 피라미드 수로, 풋살경기장, 농구장, 인라인스케이트장, 정원, 실개천과 자전거 도로 등 다양한 체육시설과 쉴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져있다.

홈페이지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셨습니까?

오쇠동 주변에 있는 '방우리들'이란 지명에서 '방'은 '모 방(方)'자를 써서 '모우리들'이 '말동네'로 변했는데, 제방을 쌓아서 만든 지역이란 뜻이고 '뒷버들'은 오쇠동을 중앙으로 볼 때 뒤쪽에 있는 벌판을 뜻하고 '소머리골'이란 일명 '쇄기'라 불리어지고 있다. 

소요산 - 동두천 - 보산 - 동두천중앙 - 지행 - 덕정 - 덕계 - 양주 - 녹양 - 가능 - 의정부 - 회룡 - 망월사 - 도봉산 - 도봉 - 방학 - 창동 - 녹천 - 월계 - 광운대 - 석계 - 신이문 - 외대앞 - 회기 - 부천 휴게텔 청량리

Report this page